기사검색

[종합] 특허청, 중소기업 특허제품 개발부터 판로까지 지원... 최대 7천만 원 규모

가 -가 +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13:10]

 

특허청은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 지식재산(IP)의 제품화를 통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2021IP제품혁신 지원사업의 신청기업 모집을 226일부터 324일까지 한다고 25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행 중인 우수 지식재산의 제품화 지원사업인 ‘IP제품혁신 지원사업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중 1건 이상을 보유하고 있거나, 전용실시권을 가진 중소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IP의 제품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들을 이종분야의 다양한 특허 분석정보를 활용해 해결하고 검증과 기술보호, 투자유치, 판로개척까지 사업화를 통합 지원한다.

 

작년에도 다양한 기술 분야의 중소기업 51개사가 본 사업을 통해 IP의 제품화 컨설팅과 목업 제작 등을 지원받았으며, 대표적인 지원 사례로 ▲㈜닷의 이미지 정보 전달이 가능한 시각장애인용 점자교육 디바이스 ▲㈜유비텍의 UVC-LED를 활용해 건조기능을 개선하고 다양한 형태의 젖병을 동시에 건조할 수 있는 젖병건조기 ▲㈜쉐코의 해양 원유유출 시 해수와 혼합된 원유를 신속하게 포집추출할 수 있는 무인 구동장비 ▲㈜에프티랩의 IoT기반의 소형 라돈검출기 등의 개발을 들 수 있다.

 

▲ ‛20년 사업 성과 사례  © 특허뉴스

 

이러한 지원을 통해 기업 매출이 실질적으로 증가되고 고용창출 및 기술보호 효과까지 이어지면서 지원기업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 ’20년 조사결과 수혜기업은 121, 연평균 매출 28%, 고용 35% 증가 및 신규 지식재산권 출원은 234건이다.

 

본 사업의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공고기간 중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서류 및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신제품기획, 문제해결, 제품고도화 과제 등을 통해 최대 7천만 원 규모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허청 최병석 특허사업화담당관은 본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 지식재산의 제품화 성공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기업의 수요를 반영해 지원내용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중소기업특허제품,IP제품,닷,유비텍,쉐코,에프티랩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