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종합] 2021년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이렇게 달라진다... ‘21년 1학기 수강생 모집

가 -가 +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기사입력 2021/02/10 [13:41]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211학기 지식재산학학점은행 온라인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 지식재산학전공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누구나 수강할 수 있어 지식재산 교육 대중화 및 저변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 과정은 학력과 자격 학점인정 기준에 따라 일정 학점 이수 시, 교육부장관 명의의 지식재산학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결과, ’19년에 85, ’20년에 74명의 지식재산학사가 배출돼 지식재산 실무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21년부터 지식재산학학점은행은 국가공인 자격시험인 지식재산능력시험(IPAT)과 연계하고, 수강정원 및 과목을 확대할 방침이다.

 

먼저 올해부터 국가공인 자격시험(IPAT) 학점인정기준 신설(’20.12)로 지식재산능력시험 등급(14등급)에 따라 최대 25학점 인정됨에 따라 지식재산학사 학위 취득이 수월해진다.

 

또한, 지식재산학사 과정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 수강정원을 작년보다 1,000명 증원하여 학위취득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민법총칙지식재산과 경쟁법’, 2개의 과목을 신설하여 수강생들의 선택의 폭이 넓혀질 것으로 보고 있다.

 

1학기 운영과목은 10개 과목으로 민법총칙, 지식재산과 경쟁법, 특허법, 디자인보호법, 법학개론, 자연과학개론, 기술경영론, 디자인과 브랜드전략, 특허명세서 작성실무, 지식재산 심판소송실무 등이다.

 

수강신청 및 교육과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홈페이지(http://cb.ipacademy.ne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학기 수업은 34일부터 616일까지 1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특허청 황호윤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디지털 교육 환경에 부합하도록 원격기반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운영을 내실화 하는데 정책적 주안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지식재산학,학점은행제,국제지식재산연수원,지식재산능력시험,학사취득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