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종합] 특허청, 위조상품 구매 예방 캠페인 나서

국내 온라인플랫폼 10개사 참여... “위조상품 사지도 팔지도 말아요”

가 -가 +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기사입력 2020/10/26 [11:21]

 

 

특허청은 1026일부터 114일까지 열흘간, 온라인 위조상품 유통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소비자들의 위조상품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온라인플랫폼과 손잡고 소비자 위조상품 구매 예방 캠페인에 나선다.

 

이는 위조상품 유통방지를 위한 특허청-온라인사업자 협력활동의 일환으로서, 이번 행사에는 십일번가, 네이버, 위메프, 옥션, 지마켓, 쿠팡, 티몬, 헬로마켓, 인터파크, 번개장터 등 국내 온라인플랫폼 10개사가 참여한다.

 

소비자들은 각 온라인플랫폼 웹페이지 메인화면, 이벤트 페이지 등에 업로드 되어 있는 홍보 배너를 클릭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위조상품 사행시를 짓고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번 설문조사는 온라인 위조상품 유통 및 특허청 특별사법경찰제도에 대한 인식도에 대해 설문을 실시하여, 향후 지재권 침해 예방 정책수립시 반영할 예정이다.

응모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특허청 정기현 산업재산조사과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위조상품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최근 코로나19로 비대면거래가 증가하며 위조상품 유통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특허청은 온라인 플랫폼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위조상품 유통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위조상품,온라인플랫폼,사행시,위조상품구매예방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