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종합] 제10회 온라인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개최... 대전·충청지역 창업기업 지원

가 -가 +

특허뉴스 이성용 기자
기사입력 2020/06/30 [13:22]

 

 

특허청은 71일 오후 2시 대전충청 지역의 혁신특허를 보유한 창업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회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519일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중인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는 특허청에서 주최하고 있는 권역별 투자유치 설명회로, 올 상반기에는 충청, 강원, 대구, 경북 지역의 창업기업 43개사()를 대상으로 78일까지 매주 1회씩 총 8회 개최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올 상반기의 7번째 개최로 최상의 과일 품질을 유지하는 과일 컨디셔너 타이니썬전자부품 공정용 Non-Slip Pad ‘엔씨씨인조 유전자 프로모터 로피바이오일회용 주사기 관리 솔루션 3D피아셀룰로오스 나노 섬유 네이처코스텍5개 기업이 참여한다.

 

행사에 참가하는 창업기업들과 보육에 참여했던 컨설턴트들은 20명의 투자자들 앞에서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발표를 진행하며, 온라인으로 투자자들을 만나게 된다.

 

이번 참가기업들에게는 신용보증기금 등 특허청 혁신특허 사업화 지원 사업의 협력기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참여기회가 추가로 제공되며, 행사 당일 투자자들의 평가를 통해 우수 발표기업으로 선정 시 소정의 상금이 지급 될 예정이다.

 

특허청 정연우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오늘 참여하신 기업들과 같이 창의적인 기술과 지식재산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혁신을 주도하며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습니다라며, 아울러 우리 기업들이 기술탈취를 걱정하지 않고 지식재산을 무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강력한 지식재산 보호제도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북도 맹경재 경제통상국장도 지역 창업기업을 응원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지식재산,로드데이,스타트업,타이니썬,엔씨씨,로피바이오,3D피아,네이처코스텍,창업,투자유치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