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종합]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 개최

가 -가 +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기사입력 2020/06/29 [08:30]

▲ 국가지속가능발전목표(K-SDGs)  © 특허뉴스

 

특허청은 창의적 아이디어나 지식재산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회문제를 629일부터 724일까지 약 한 달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허청은 이번 과제공모를 통하여 해결이 시급한 사회문제를 발굴하고, 발굴된 사회문제에 대해서는 추후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을 개최(8월 예정)하여 국민과 함께 해결방안을 찾을 예정이다.

 

 

이번 사회문제(과제) 공모에는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에 참여하여 국민 아이디어를 활용하고자 하는 민간기업·사회단체뿐 아니라, 사회문제에 관심이 있는 국민 모두가 자유롭게 과제를 제안할 수 있으며, 제안된 과제는 해결 필요성, 공모전 과제로서의 적합성, 아이디어 도출 및 활용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과제로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전 과제로 제안 가능한 사회문제 예를 보면, 장애인의 이동권 향상을 위한 장치 학생들 등·하교시 교통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방안 차량 안에서 손소독제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제품 노인의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 사라져가는 전통지식을 현대적으로 활용할 방안 등의 내용이면 가능하다.

 

확정된 과제는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제안 받고, 국민 아이디어가 사회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공모전에 참여하는 민간기업·단체에게 국민 아이디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허청 김기룡 아이디어거래담당관은 이번 과제발굴을 통해 해결이 시급한 사회문제가 많이 제안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특허청은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나눔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과제 발굴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특허청(www.kipo.go.kr)과 한국발명진흥회(www.kipa.org)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나눔 공모전과제 발굴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사회문제,아이디어공모전.사회적약자,사회안전,창의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