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종합] 2020년도 ‘우수발명품 우선구매추천 사업’시행

코로나 19 피해기업 대상 ‘우수발명품’ 인증유효기간 연장 및 로고 공개

가 -가 +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기사입력 2020/03/18 [11:16]

특허청은 2020년도 우수발명품 우선구매추천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수발명품 우선구매추천 사업(이하, ‘우수발명품 추천사업’)’은 특허청이 인증한 중소기업의 우수발명품을 정부·지방자치단체 등에 우선 구매하도록 추천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지식재산권(특허실용신안디자인)을 보유한 중소기업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지식재산권이 적용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어야 한다.

 

이번 사업의 신청은 319일부터 42일까지 한국발명진흥회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우수발명품으로 선정되면 인증유효기간 3년 동안 수의계약이 가능한 조달청 우수제품지원 시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수발명품 추천사업신청률은 2017년 이후 연간 40%씩 증가하는 등 중소기업의 관심을 바탕으로 크게 늘어나고 있다.

 

그간(’1995’2019) 선정된 우수발명품은 1,400여개, 납품금액만도 1,800억원에 이른다.

 

한편, 특허청은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기업인 경우 지방자치단체에서 발급하는 피해사실확인서 등 객관적 소명자료를 제출한 경우 3년의 인증유효기간에서 피해기간만큼 추가연장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특허청은 우수발명품 추천사업우수발명품인증에 사용될 로고를 공개했다.

 

우수발명품로고는 영문표기 Good Invention‘G’에 발명을 연상시키는 돋보기와 글로벌화를 상징하는 지구를 결합한 형태이다.


우수발명품로고는 우수발명품임을 손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앞으로 조달청 혁신장터벤처나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우수중소기업이 우수발명품 추천사업을 통한 초기 판로확보로 사업화의 어려움을 극복해가며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우수발명품,우선구매추천사업,피해기업대상,코로나19,조달청우수제품,한국발명진흥회,우수발명품,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