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종합] ‘2020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아이디어 접수 시작

가 -가 +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기사입력 2020/02/24 [11:22]


특허청은 경찰청, 소방청, 해양경찰청과 공동으로 현장중심형 안전기술을 발굴하고자 경찰·소방·해양경찰청 현장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 국민안전 발명챌린지아이디어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는 국민안전을 책임지는 경찰·소방·해양경찰청 소속 18만 공무원의 실제 현장에서 경험하고 고민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지식재산 전문가를 통해 이를 고도화 하고 권리화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접수 기간은 224()부터 520()까지이며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사이트(www.safetyinvention.kr)를 통해 최대 5건까지 신청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현장지식재산 전문가 심사를 통해 독창성, 현장 활용가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최종 24(청별 8) 아이디어를 선발하여 가치 있는 발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문 변리기관의 컨설팅을 받을 예정이다.

 

이렇게 최종 선발된 아이디어가 고도화 되면, 최종심사를 거쳐 상격이 결정되며, 시상식을 통해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한다. 또한, 전시·홍보, 기술이전, 해외출원 등의 후속조치를 통해 아이디어가 실제 치안·재난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2020 국민안전 발명챌린지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지역지식재산실(02-3459-2821)로 문의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2020국민안전발명챌린지,특허청,소방청,해양경찰청,경찰공무원,소방공무원,해양경찰청공무원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