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특허정책] 특허심판원,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시행

심판에 관한 궁금증, 이제 카카오 알림톡으로 해결하세요

가 -가 +

특허뉴스 염현철 기자
기사입력 2019/12/02 [14:16]

특허심판원은 12월부터 '카카오 알림톡'을 활용한 심판 안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제공될 서비스 내용은 심판절차 안내, 심판서류 처리 상황, 심판제도 소개 등이다.

 

그 동안, 특허심판원의 고객들은 유선안내 수신 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안내사항이 길어질 경우 전달의 부정확성 등으로 불편함을 겪었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할 경우, 최대 1,000자까지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됨으로써 심판고객이 필요로 하는 시점에,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특허심판원 카카오톡 채널 화면  © 특허뉴스


또한,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특허심판원,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등의 홈페이지 링크 바로가기, 특허고객상담센터 전화하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필요한 심판정보를 추가로 쉽게 얻을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예측된다.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지 않는 고객이나 카카오톡 수신 오류시에는 문자메시지를 대체 발송하여 서비스 적시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박성준 특허심판원장은 "앞으로 알림톡 서비스 환경을 확대·구축하여 심판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수요자 관점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특허심판원,카카오알림톡,심판절차,심판서류,심판제도,알림톡,특허심판원,공익변리사,카카오톡,민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