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광고

[국제] 구글, 디지털 광고사업 스핀오프(spin off)하면... “업계 대규모 지각변동 예상”

가 -가 +

특허뉴스 허재관 기자
기사입력 2023/02/07 [15:44]

 

▲ 출처=구글홈페이지  © 특허뉴스

 

 

월스트리트저널의 보도에 의하면, 미국 구글은 지난 20년간 세계 최강의 디지털 광고사업을 만들어 냈다. 이 사업을 분할하면 약 5,000억 달러(한화 약 700조 원) 규모의 전 세계 온라인 광고 시장에 엄청난 충격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광고업계와 미디어업계 간부의 말에 따르면, 미국 정부(법무성)가 반()트러스트법(독점금지법) 위반 혐의로 알파벳 산하 구글을 지난주 제소한 소송에서 승소해, 회사(구글)가 웹상에서 광고 거래를 중개하는 기술(특허 등 포함)을 분리하도록 미국 정부가 요구하면, 분리된 사업의 가치는 수백억 달러가 될 것이라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컴캐스트 등 이러한 사업을 인수할 수 있는 대기업인 하이테크 기업과 미디어 기업은 각각 반()트러스트법 상의 장애물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구글의 디지털광고 사업의 자산 매각은 어렵다고 업계 간부들은 말한다.

 

오히려 스핀오프(spin off, 분리·독립)하는 쪽이 더 가능성이 높아, 소규모 기업이 붐비는(경쟁하는) 광고 테크놀로지 업계에 있어서, 스핀 오프된 기업이 인수자가 될지도 모른다는 견해도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