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광고

[종합] 한국판 엘런 머스크를 키울 ‘차세대영재기업인 네트워크 출범식’ 개최

가 -가 +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기사입력 2020/11/20 [11:45]

 

▲ 김용래 특허청장(왼쪽 5번째), 고준호 한국발명진흥회 부회장(왼쪽 1번째), 조 벽 고려대학교 석좌교수(왼쪽 7번째), 김무환 POSTECH 총장(왼쪽 3번째), 박현욱 KAIST 연구부총장(왼쪽 9번째) 등 주요인사들이 차세대영재기업인 네트워크 출범 점등식을 하고있다  © 특허뉴스

 

 특허청은 차세대영재기업인 네트워크 출범식20일 오전 1030GS타워(서울 강남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육성사업수료생들의 인적 지지기반 마련을 위한 네트워크 ‘ACCEL(Alumni of Center for Creative Entrepreneur Leaders)’을 공식 출범하는 자리이다.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육성사업은 창의성과 잠재력을 지닌 만 13~15세 학생을 선발하여 2년간 특허, 기업가정신, 미래기술 등을 가르치며 MS빌게이츠나 Google 세르게이 브린 같은 지식재산기반 기업인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09년 부터 진행했다.

 

올해로 수료생이 1,000명을 돌파한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육성 사업은, 초기 수료생이 사회에 진출함에 따라 인적지지기반 마련과 창업 생태계 확산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형성과, 수료생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더해진 네트워크 출범식은 시기적절하고, 뜻깊은 자리로 평가되었다.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수료생 네트워크인 ‘ACCEL’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급격한 시대적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식재산에 강한 글로벌 인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하여 커리어, 학술교류, 네트워킹으로 세 가지 분과 조직을 구성하고, 다양한 기업가 정신 함양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 김용래 특허청장이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 특허뉴스

 

오늘 행사에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출범식 현장에 참석하고, 그 외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참여로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수료생 네트워크 대표 이동기 회장(1)이 수료생 네트워크 ‘ACCEL’의 비전과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네트워크 명칭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한다.

 

더불어, 발명 콘텐츠로 창업한 긱블(Geekble) 박찬후 대표의 창업 비전 스토리 강연과 ACCEL 조직위원회가 직접 기획한 게임적 사고로 비게임분야의 문제 해결방법을 도출하는 교육과 게임의 접목방식인 게이미피케이션과 랜선 골든벨 등 협력적 네트워킹과 소통을 통해 차세대영재기업인으로서의 자긍심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난 11년간 특허청에서 주관하고, 한국발명진흥회, KAIST·POSTECH에서 함께 추진해온 차세대영재기업인 육성사업을 통해 교육받은 학생들은 지식재산권 출원 3,731, 스타트업 창업 47, 대한민국 인재상 37명 수상 등의 실적을 보였으며, 사회에 진출해 지식재산 기반 CEO로 활동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김용래 특허청장은 앨런 머스크가 소위 페이팔 마피아라 불리는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의 핵심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미국을 대표하는 경영인으로 성장한 것 같이, ‘ACCEL’도 그 이름처럼 미래의 변화를 가속화하는 핵심 네트워크로 성장해 한국판 엘런 머스크를 키워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ACCEL,차세대영재기업인네트워크출범식,긱블, 관련기사

광고

최신기사

광고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