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종합] 특허청,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육성사업 신입생 모집

가 -가 +

특허뉴스 선우정 기자
기사입력 2020/09/01 [13:54]

 

특허청은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미래 혁신성장을 이끌 창의적인 기업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도 지식재산기반 차세대영재기업인 육성 사업에 참여할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차세대 영재기업인으로서의 잠재성, 도전정신, 리더쉽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자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총 160(교육원별 80)을 선발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의 5%는 교육소외계층의 발명영재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회통합전형으로 이루어진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지식재산 교육부터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 기업가정신,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 독창적인 발명영재교육 커리큘럼을 2년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교육하고, 균형 잡힌 성장 및 영재성 개발을 위한 종합적인 상담 프로그램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 10년간 교육 수료생들은 지식재산권은 3,731, 스타트업 창업 47, 대한민국 인재상 37명 수상 등의 실적을 보였으며, 사회에 진출한 수료생들은 지식재산기반 CEO로 활동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18년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개발해 마이다스 H&T 법인을 설립한 ECH 교육원 1기 장세윤 씨는 영유아 돌연사 방지 알람 및 모니터링 기술로 해외수출 협의 중이고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선정 등을 통한 외부 투자유치 15.6억 수주 및 포항공과대학교에 특허(15)1.2억에 기술 이전했다.

 

블록체인 기반 해치랩스 주식회사 창업 및 최고전략책임자를 맡고 있는 KAIST 교육원 1기 문건기 씨는 SK텔레콤, 카카오, LG그룹 등과 계약했고, 고등학교 재학 중 햅틱솔루션 업체 리얼햅틱스 창업한 KAIST 교육원 4기 이현세 씨는 VR 기술을 개발하여 롯데월드에 MOU 체결 및 납품한 바 있다.

 

 

카이스트와 포스텍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창의성과 잠재력을 지닌 만 13~15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청은 92일부터 2517시까지 카이스트(KAIST) IP영재기업인교육원 홈페이지(ipceo.kaist.ac.kr)와 포스텍(ECH) 영재기업인교육원 홈페이지(ceo.postech.ac.kr)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청소년들이 창의성을 무기로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사업화를 추진해보는 도전적인 교육과정을 밟아,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차세대 CEO로의 꿈을 이루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지식재산,아이디어,혁신성장,차세대영재기업인,특허청,마이다스,해치랩스,리얼햅틱스,카이스트,포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