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광고

[PATENT CHAIN ⑦] 현실적인 수익모델로 고공행진 예고한 ‘IPMG'

가 -가 +

특허뉴스 박진석 기자
기사입력 2020/06/17 [10:05]

 

 

IPMG 프로젝트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

프로젝트를 개발한 이성용 대표는 누가 보아도 인정하는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성이 높다는데 있다고 강조했다.

 

IPMG 프로젝트의 수익모델을 보면, 첫 번째, 크라우드 펀딩 심사료 및 성공수수료이다. 특허기술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은 심사 후 선별된 우수한 특허기술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여기에 더해 거래소에서 판매되는 IPMG의 가치 상승폭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크라우드 펀딩 성공시에 받는 특허기술에 대한 VALUE 확보로 특허 메니지먼트가 가능하다.

 

두 번째, 전 세계인들의 관심사인 특허관련 뉴스 및 정보 제공을 통한 플랫폼 베너광고 수익이다. 특허관련 뉴스 및 특허정보 구독시(한 개 뉴스당 1분 이상) 구독자는 IPMG 코인을 보상받을 수 있고, 좋아요 및 공유(뉴스 건당), 댓글(글자수 제한) 등을 통해 IPMG 코인을 보상받는다. 물론 회원가입은 기본 옵션이고 추천인 제도를 통해 유저수도 확장할 예정이다.

폭발적인 구독자 증가를 예상하고 있는 PATENT CHAIN 플랫폼은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러시아 등 6개국 언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유일무이한 전 세계적인 특허체인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 번째는 특허뉴스, 토크쇼, 특허 서바이벌, 특허 왕중왕, 특허 성공시대 등 영상제공을 통한 유튜브 광고수익이다. 베너 수익과 마찬가지로 구독시, 종아요, 댓글, 공유 등을 통해 유저들에게 보상을 제공한다.

유명 유튜브 조회건수가 수억 이상의 조회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PATENT CHAIN 플랫폼에서 특허관련 영상을 시청하면 IPMG 코인을 보상받는다. 아나운서를 통한 뉴스와 특허성공시대, 특허포럼,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을 방문해 인터뷰 영상인 톡톡인터뷰 등을 유튜브를 기반으로 송출해 IPMG 보상을 통한 조회수의 폭발적인 증가와 광고수익이 예상하고 있다.

 

IPMG 코인을 보상받기 위해 유저는 반드시 구독을 신청해야 하고 PATENT CHAIN 플랫폼은 각국 특허기업 및 발명가들의 인터뷰 영상도 순차적으로 6개국 언어로 제공할 예정이어서 구독자 유입이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구독자 10만일 경우 유튜브 광고수익은 월평균 330만원으로 알려져 있다.

 

 

네 번째는 케이블 유선방송 사업이다. 사실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특허관련 전문채널은 없는 상태이다. 전 세계적으로 특허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는 상황에서 특허 전문채널의 개국은 기대이상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PATENT CHAIN 플랫폼은 시청률이 저조한 케이블 유선방송을 인수, 인터넷방송을 기반으로 제작된 뉴스와 프로그램을 케이블TV에 연동하고, 특허기업 성공스토리(드라마), 특허제품 홈쇼핑, 특허기술 서바이벌, 특허제품 왕중왕 등 특허관련 프로그램을 제작 방영할 예정이다.

 

제작된 영상은 각국 언어로 자막처리 해 중국 및 동남아시아 등에 콘텐츠 수출할 경우 판권 수익 및 광고수익이 예상되고, 시청률 상승을 이끌어 내 케이블TV 가치상승으로 인한 수익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케이블TV 광고료 또한 IPMG로 진행할 수 있다.

 

다섯 번째는 한··일 특허기술 이전 컨퍼런스 및 특허제품 무역전시회이다. 이미 특허뉴스는 중국 지방정부와 함께 한국 특허기업과 중국기업을 연결하는 중국 현지 전시회를 8회 이상 진행해 왔다.

PATENT CHAIN 플랫폼은 기존 전시회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한··일 기업 간 특허정보 교류 및 특허기술 수출, 특허동향 파악, 특허기술 교류 등 컨퍼런스를 한··3국 특허전문 미디어와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중국 최대 특허전문 매체인 IPR daily와 업무협약을 마친상태이다.

또한 3국의 특허제품 무역전시회도 한··3국을 교대로 개최할 예정이다. PATENT CHAIN 플랫폼은 컨퍼런스 및 전시회 참가비용, 매칭수수료, 성공수수료 등을 IPMG로 진행할 예정이고 기술이전, 무역성사 시 성공수수료도 IPMG 코인으로 지급받고, 전시회 수익으로 남는 IPMG 코인은 한··일 각 주최측이 1/N로 수익을 공유할 예정이다.

 

여섯째, 특허제품 쇼핑몰이다. 국내 특허제품을 시작으로 해외 특허제품도 런칭할 계획으로 진행되는 쇼핑몰의 판매 수수료는 IPMG로 한정할 계획이고, 운송 및 택배는 outlink 방식으로 각 기업에서 유통을 원칙으로 한다.

 

일곱째, 스타트업 VALUE 공유다. PATENT CHAIN 플랫폼도 가능성이 높은 특허기술에 IPMG 코인을 직접 투자해 특허기술 VALUE 공유를 통해 특허 매니지먼트사로 성장할 예정이다.

 

여덟째, 빅데이터 수익이다. 이 수익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부수적으로 얻는 분석 데이터 수익이다. 특허기술 별 투자동향에 따라 투자별 관심분야 연령별 투자 관심분야 연령별 투자금액 국가 및 지역별 관심분야 연령별 관심있는 투자아이템 기사클릭 및 유튜브 클릭을 통한 아이템별 관심도 등 모니터링을 통해 투자패턴, 관심아이템, 투자가능 모델 등을 빅테이터 분석을 통해 투자패턴을 분석해 은행, 증권사, 투자사, 대기업, 유통사 등이 필요로 하는 투자성향 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익이다.

 

 

이성용 대표는 “‘경험만한 노하우가 없다는 말이 특허 콘텐츠를 블록체인화 시키는데 가장 적합한 표현이 될 듯하다. PATENT CHAIN 플랫폼에서 선보일 수익모델은 지난 15년간 그리고 지금도 진행하고 있는 수익모델이다라며 그 대상을 국내에서 전 세계로, 한국과 중국에서 한··일로 확대해 진행하는 프로젝트이다. 우수한 특허기술이 제값을 받을 수 있고 투자를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지난 15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기존 전통방식에서 벗어나 블록체인으로 탈바꿈해 우수한 특허기술과 특허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며 당찬 각오를 전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