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종합] 전국민 대상 산업재산권 표시용 QR 코드 디자인 공모... 10월말까지

가 -가 +

특허뉴스 산우정 기자
기사입력 2019/09/02 [00:36]

 

특허청은 92일부터 10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산업재산권 등록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 당선된 QR코드 디자인은 2020년 하반기부터 산업재산권 보유제품에 부착할 예정이며, 특허·실용신안·상표·디자인 등 해당 제품에 적용된 산업재산권 정보를 쉽게 확인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전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일러스트, 음악, 사진, 등 다양한 디지털 작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네이버의 온라인 창작 콘텐츠 플랫폼인 그라폴리오 콜라보레이션에서 운영된다.

 

응모 희망자는 네이버 그리폴리오에 가입한 후 콜라보레이션 메뉴(https://www.grafolio.com/collaboration/234)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3개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특허청 이경열 아이디어거래담당관은 현행 산업재산권 표시 가이드라인에 의하면 제품에 등록번호 기재가 가능하지만, 더 구체적인 정보를 원하는 사람은 특허정보 검색사이트(kipris)에 일일이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이번 QR코드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이 산업재산권을 보유한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고, 등록정보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은 총상금 1,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최우수상 수상자(1)에게는 500만원과 특허청장 상장, 우수상(2)100만원, 장려상(4)50만원, 특별상(10)1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산업재산권,QR코드,디자인공모,디자인,크리에이터,그라폴리오콜라보레이션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특허뉴스. All rights reserved.